티스토리 뷰

저처럼 기계치인 사람들이 있을 것 같아 카카오 택시 사용법을 오늘은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편하고 엄청 쉽습니다. 잘따라오세요.


카카오가 커지면서 카카오톡뿐만아니라 정말 여러가지를 다 하고 있습니다.

택시부르기,  내비,  대리운전(카카오 드라이버),  고급택시부르기, 주차장찾기 정말 못하는게 없는 카카오입니다. 


오늘 우리가 알아볼 것은 뭐라구요?  카카오 택시 앱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앱을 깔아보겠습니다.  플래이스토어에서(제폰은 안드로이드이기에) 카카오택시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이런 앱이 나타납니다.



설치하기 누르시고,  앱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앱을 열어주세요.



이러한 화면이 뜨면 화살표에 있듯이 [카카오 계정으로 시작하기]를 누르시고 , 약관동의시 필수에만 동의합니다. 선택은 동의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필수에만 체크를 하고 선택은 하지 않겠습니다.




다음버튼을 누르십니다. 

누르시면 휴대폰 번호 인증화면이 뜹니다. 인증번호 보내기를 누르면 문자가 오는 동시에 자동으로 입력란에 입력이 됩니다. 그 다음 화면은 이렇습니다.



나중에 하기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추가정보입력을 선택하면 나중에 결제하기 쉽도록 신용카드를 입력해두는 것이 나와있습니다, 지갑이 없을 경우를 대비하여 이렇게 하는 것도 좋겠네요)


그러면 바로 현재 위치를 알아서 잡아주고, 도착지를 검색하는 칸이 보입니다.



상단에는 택시, 블랙, 드라이버, 주차, 내비 등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우리는 택시를 이용할 것이기 때문에 택시를 누릅니다.


참고로, 고급택시를 타려하신다면 블랙을 누르시면 됩니다, 블랙이라는 서비스는 카카오에서 직접 직원을 뽑습니다.  차량은 3000cc이상의 차이며, 이동중 휴대폰 충전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물도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비가 오는 날에는 기사님이 직접 우산서비스를 제공해줍니다. 또한 기사님께 휴대폰 번호가 직접적으로 전달되는 것이 아니라 안심번호로 간다고 하네요. 그런데 그냥 카카오택시에서는 전화번호가 남는다고 합니다. 가격은 보통 일반택시가 3000원이 기본요금이라고 하면, 블랙서비스는 요금이 8000원부터 입니다. 늦은 귀가시간에는 충분히 이용해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지금의 위치가 삼성 1차 아파트라고 뜨고,  밑칸에 도착지를 검색하는 칸이 나와있습니다.  도착지 설정을 가까운 [아주대학교]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단거리는 기사님들께서 잘 수락을 안한다고 하더군요.  그래도 없으면 말고 라는 마음으로 시도해봅시다.




8분 거리라고 나오고, 하단에 보시면 택시 호출하기가 나옵니다.  

여기서 택시호출하기를  눌러주시면 알아서 1km반경에 있는 택시 기사들에게 메세지가 날라가고 메세지를 받은 기사님께서 승락을 하면 몇분뒤에 도착한다는 메세지와 함께 어디쯤에 택시가 왔는지까지 전부다 보이게 됩니다.  기사님과 통화도 가능합니다. 


주변 사람들이 카카오택시 사용할때 저는 "나는 그런거 몰라"라고 하면서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한번 사용하니 너무 쉽고 간편해서 다시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이젠 콜택시가 아닌 카카오 택시 앱으로 간단하게 편하게 사용합시다.



그래도 콜택시 번호는 남겨놓겠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콜택시

전국 콜택시 전화번호 : 1333 


댓글